관찰기록과 연계된 놀이입니다.

교육계획안

만 4세 |2016년 |10월 |1주 |7일 선택한 연령, 월, 주, 일이 표시됩니다.

연령 선택
만 0세만 1세만 2세
만 3세만 4세만 5세
혼합 0~1세혼합 1~2세혼합 3~5세
방과후시간연장반 
   
월 선택
3월4월5월
6월7월8월
9월10월11월
12월17.1월17.2월
   
주 선택
1주
2주
3주
4주
일 선택
2345678
9101112131415
16171819202122
23242526272829
꼬망세 2016-10-07 (금요일) 일간교육계획안
연령 / 기간 만 4세  /2016-10-07 (금요일)
  • 일일 계획안

    샘플 이미지

    보육일지 다운로드

  • 보육일지

    샘플 이미지

    보육일지 다운로드

생활주제 궁금한 세계 여러 나라 / 풍성한 가을
주제 세계의 의식주 생활
소주제 세계의 전통의상 알아보기
목표 세계 여러 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의상의 명칭과 특징을 안다.

기본생활

[존중]내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해요

내 감정을 솔직하게 이야기해야 함을 알고 실천한다.
  • 내 감정을..

안전교육

[약물오남용]위험한 약물을 조심해요

① 주변에서 먹을 수 있는 약물과 먹을 수 없는 약물을 구별한다.
② 약물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안다.

이전

  • 위험한 약..
  • 빨래세제
  • 샴푸
  • 주방세제

다음

시간 활동내용 활동자료

 ~ 09:00

등원 및 맞이하기
⋅내가 알고 있는 다른 나라 이름을 이야기하며 인사 나눈다.
⋅자기 물건을 사물함에 정리한다.

09:00 ~ 10:00

실내자유선택활동

[쓰기/읽기/말하기/듣기] 아름다운 세계의 옷

  • 세계의 전..

10:00 ~ 10:20

정리정돈 및 오전간식
⋅놀잇감을 제자리에 분류하여 정리한다.
⋅손을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.
⋅감사 인사를 한 후 간식을 먹는다.

10:20 ~ 10:30

인사 나누기 및 일과계획
⋅교사와 유아는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출결을 확인한다.
⋅활동명이 적힌 카드를 활동판에 순서대로 붙이며 오늘의 일과를 알아본다

10:30 ~ 11:00

기본생활(인성교육) / 안전교육

[안전교육] [약물오남용]위험한 약물을 조심해요

이전

  • 위험한 약..
  • 샴푸
  • 빨래세제
  • 주방세제

다음

11:00 ~ 12:00

실외활동

[일상생활] 세계 여러 나라 의상 입고 산책하기

[대체활동] 몸으로 명화 표현하기

이전

  • 에두아르 ..
  • 르누아르의..
  • 드가의 '..
  • 밀레의 '..

다음

12:00 ~ 12:10

정리 정돈
⋅실외활동 시 사용한 도구와 겉옷, 신발을 제자리에 정리한다.
⋅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씻는다.

12:10 ~ 12:30

대/소그룹활동

[이야기나누기] 세계 여러 나라의 전통의상이 있어요

  • 세계의 전..

12:30 ~ 13:30

점심 및 이 닦기
⋅손을 깨끗이 씻고 배식을 받는다.
⋅감사 인사를 한 후 점심을 먹는다.
⋅식단 중 세계 여러 나라 음식을 찾아본다.
⋅식사 후 이를 깨끗이 닦는다.

13:30 ~ 14:00

대/소그룹활동(특색교육)

[동시] 누구의 옷이니?

14:00 ~ 15:00

낮잠 및 휴식
⋅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깨끗이 씻고 개인 침구를 준비한다.
⋅베토벤의 ʻ독일 춤곡ʼ을 들으며 낮잠을 잔다.
베토벤의 ‘론도’
  • 베토벤의 ..

15:00 ~ 15:10

정리 정돈
⋅자신이 사용한 이부자리를 정리한다.
⋅화장실에 다녀온 후 손을 씻는다.

15:10 ~ 15:30

실외활동

[일상생활] 세계 여러 나라 의상 입고 산책하기

[대체활동] 몸으로 명화 표현하기

이전

  • 에두아르 ..
  • 르누아르의..
  • 드가의 '..
  • 밀레의 '..

다음

15:30 ~ 16:00

오후 간식
⋅손을 씻고 간식 먹을 준비를 한다.
⋅감사 인사를 한 후 간식을 먹는다.

16:00 ~ 16:20

신체

[신체] 국기 색깔 찾기

  • 여러 나라..

16:20 ~ 18:00

실내자유선택활동
⋅오전에 계획된 자유선택활동을 하거나 연계 및 확장활동을 한다.

18:00 ~ 19:30

일과평가 및 귀가
⋅오늘의 일과를 회상하며 평가한다.
⋅자유롭게 놀이하다가 보호자가 오는 대로 귀가한다.

※ 본 교육계획안은 집필자의 의도와 교육정책의 변화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영유아 평가, 생활기록부
꼬망세 AI로 해결
챗봇 아이콘
꼬망봇
복사되었습니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