![]() ![]() |
꼬망세 스마트인성 |
도입 |
1. 동식물 구조대가 하는 일에 관해 이야기해 본다. - 동물구조대원과 식물보호연구원이 하는 일은 무엇이었나요? - 위험하거나 다친 동물을 구조하거나 식물을 보호할 수 있어요. - 우리도 어린이 동물구조대원과 식물보호연구원이 될 수 있어요. |
전개 |
1. 동식물 구조대 목걸이를 보여준다. - 이 목걸이는 ‘동식물 구조대’에게 주는 목걸이에요. - 우리 친구들도 목걸이를 만들어 목에 하고 다니며 동식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어요. - 동물과 식물을 보호할 때마다 선생님께서 하트 스티커를 붙여 줄 거예요. 2. 활동지를 이용하여 유아들이 목걸이를 만들어 본다. - 점선대로 접어 볼까요? - 접었더니 구조대 자동차가 완성 되었어요. 이름 부분에 구조대원 이름도 적어줄 수 있어요. - 구멍은 선생님이 뚫고 목걸이 끈을 연결해 줄게요. 질서있게 친구들과 함께 목걸이를 만들어 보아요. 3. 목걸이를 유아들이 메고 동식물 구조대가 출동할 때를 이야기해 본다. - 우리 동식물 구조대 친구들은 언제 출동할 건가요? - 생명이 있는 소중한 동물과 식물을 괴롭히면 출동할 수 있어요. <동식물 구조대 활동방법> 1) 교구자료의 점선대로 접는다. 2) 이름부분에 구조대원 이름을 적는다. 3) 구멍을 뚫고 끈을 연결한다. 4) 목걸이를 메고 '동식물 구조대'가 되어본다. |
마무리 |
1. 생활 속에서 안전하게 구조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이야기 나눈다. - 동식물 구조대가 조심해야 할 것이 있어요. 너무 높은 곳에 동물 친구들이 있을 때 우리가 출동해서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? - 우리는 아직 조금 어리기 때문에 위험한 동물의 모습을 봤을 때는 주변의 어른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구조대원이 될 수 있도록 해요. |
![]()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