![]() ![]() |
꼬망세 스마트인성 |
활동명 | 정리를 하면 기분이 좋아요 | |||||
주제 | 재미있는 놀이해요 | 영역 | 역할,쌓기 | |||
활동목표 | ⓛ 정리했을 때 기분을 표정으로 표현해 본다. ② 깨끗해 졌을 때 즐거운 기분을 느낀다. |
|||||
표준보육과정 내용범주 |
- 기본생활 > 건강하게 생활하기 > 건강한 일상생활하기 - 사회관계 > 더불어 생활하기 > 사회적 가치를 알기 |
|||||
활동자료 | ‘제자리가 있어요’ 워크북, 색연필 | |||||
교수자료 |
|
도입 |
1. 정리 음악을 들으며 관심을 유도한다. (교실에서 사용하는 정리 음악을 이용해 주세요.) - 어 노래가 나오네. 어떤 노래가 나오나요? - 정리 음악 놀이에요. 우리가 놀이하고 정리할 때 나오는 노래예요. - 우리 같이 따라 불러 볼까요? |
전개 |
1. 그림을 보며 깨끗한 교실의 모습을 살펴본다. - 교실의 모습이 어때요? 깨끗한 것 같네요. - 놀이를 다 한 후 교실을 정리한 것 같아요. - 우리는 놀이하고 어떻게 하나요? 우리도 깨끗이 정리를 했어요. 2. 정리 했을 때 기분을 이야기해 본다. - 이렇게 깨끗하게 정리하면 기분이 어때요? - 정리를 하고 나면 다음에 다시 놀이할 때 더 재매있게 놀 수 있을 거예요. - 깨끗이 정리하니 기분이 참 좋아요. - ○○은 기분이 좋군요. 우리도 기분 좋은 표정을 지어 볼까요? - 친구 얼굴도 보고, 선생님 얼굴도 보며 즐거운 기분을 표현해 봐요.
3. 즐거운 기분의 표정인 악어를 찾아 동그라미 한다. - 악어 친구도 정리를 하고난 후 기분이 즐거워 졌다고 해요. - 즐거운 표정을 찾아 동그라미를 해 줄까요? |
마무리 |
1. 놀이 후 정리 정돈하기를 약속한다. - 우리는 놀이 후 정리를 하는 친구들이에요. 앞으로도 계속 정리를 잘 하기를 약속해요. |
![]() |